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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 Drive

2004 ACURA TSX.. 새로운 신발, S1 EVO로 갈아신다..

by 無限_CL9 2011. 11. 20.









한국타이어의 공식 체험단인 T2 CLUB에서 제공한 한국타이어 VENTUS S1 EVO를 장착했습니다.

기존의 차량인 ACURA TL을 탈때 신청했었는데 어느덧 시간이 지나고 ACURA TSX로 차량을 교체한 후에 받게되었습니다

가운데의 은색 차량에서 그 우측의 파란색 차량으로 교체했습니다..




TSX의 순정 타이어 사이즈는 215/50/17 입니다. (타이어의 스펙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구요..)



보통 215/50/17 사이즈에서 인치업을 하면 225/40/18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사이즈의 타이어는 순정 타이어의 사이즈에 비해 1.5%가 작습니다..

지름이 9미리 정도 작기 때문에 215/50/17 사이즈의 타이어 트래드가 45% 정도 남았을 때의 크기와 225/40/18 사이즈 타이어의 신품 크기가 동일하다 생각하면 됩니다..

이로인해 속도계가 빠르게 올라가고 마일리지도 높아져 연비가 좋아진 것처럼 착각하게 만듭니다. 타이어가 닳아갈수록 그 착각은 커지지요.

235/40/18 사이즈의 타이어를 사용하면 순정 사이즈에 비해 0.24%, 지름이 1.5미리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접지면이 20미리나 늘어나 접지력이 높아진 반면 연비에서는 조금 손해보기 때문에 오너들이 225/40/18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차종의 순정 사이즈로 많이 사용하는 225/45/18 사이즈의 타이어는 1.97%나 크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참고로 순정 사이즈의 타이어에서 인치 업이나 인치 다운을 할 경우 3%의 오차가 넘어설 경우 차량에 좋지 않다합니다.



ACURA TSX 차량에 사용하던 타이어는 2세트를 갖고 있습니다..

첫번째 세트는 던롭사의 SP SPORTS MAXX 타이어로 225/40/18 사이즈로 4짝 한대분입니다.

이 타이어는 던롭의 플래그쉽 타이어로 출시 당시 타이어랙 기준 Max Performance Summer 타이어에서 드라이 그립과 웻 그립 모두 던롭에서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았던 타이어입니다.





두번째 세트는 브리지스톤사의 RE050A 라는 타이어로 235/40/18 사이즈로 4짝 한대분입니다.

이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의 플래그쉽 타이어로 MB, BMW, AUDI, VW, 페라리, 포르쉐 등등의 순정으로 공급되는 타이어이고 현대 제네시스 쿠페에도 순정으로 공급됩니다.

가격이 비싼 것과 트레드웨어가 140이라 교체시기가 무척이나 빠르다는 것을 제외하곤 두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타이어랙 기준 Max Performance Summer 타이어에서 최상급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에 필요한 접지력과 사이드월의 강성을 가졌지만 세단 차량에도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라고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225/40/18과 235/40/18 타이어를 사이즈를 통일시켜 차량 4바퀴에 모두 장착하고 주행하기도 하고 가끔은 전륜에 던롭 SP SPORTS MAXX, 후륜에 브리지스톤 RE050A로 셋팅을 하곤 하는데 한국타이어의 S1 EVO로 교체하기 직전에 바로 이렇게 타고 있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이번에 S1 EVO로 교체하면서 뺀 타이어들 입니다..




한국타이어 카페의 카페지기님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수요일 한국타이어의 타이어타운 강남타이어판매점에서 픽업했습니다.

오후 시간에 강남에 나갈일이 있었고 이때 방문해서 픽업하면서 이곳에서 장착을 하려 했으나 다른 차량의 작업이 있어 한시간 정도 걸린다 하여 그냥 픽업만 했습니다.



다음날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염창점에 가서 타이어를 교체 장착 했습니다..



타이어를 교체 장착하고 기존의 타이어를 보관하기 위해 제가 타이어를 보관해두는 인근의 공업사에 갔다가 한번 찍어봤습니다..




타이어는 2011년 39주에 생산된 제품이고 한국타이어에서 생산되는 타이어 중 가장 고가의 플래그 쉽 타이어입니다.

하지만 이젠 이 제품도 곧 은퇴하고 VENTUS S1 EVO2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새로운 신발, 한국타이어의 플래그쉽 타이어인 VENTUS S1 EVO에 대한 설명를 해보겠습니다.




해외에서의 테스트 결과 입니다....



이제부터 실제로 체험해보면서 한국타이어 VENTUS S1 EVO의 성능과 특성을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타이어 끼우고 주행하면서 블랙박스에 찍힌 동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수동미션 차량이 오랫만이라 변속질이 허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