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L9.. 04 TSX

04 ACURA TSX.. WILWOOD 4POT BIG BRAKE KIT 장착..

by 無限_CL9 2014. 3. 10.

WILWOOD 4POT BIG BRAKE KIT 를 장착했습니다.

 

볼트온으로 장착되는 TSX 전용 키트 입니다.

 

북미 TSX 포럼에 나온 매물을 구입했고 CA에서 exLED USA를 운영하고 있는 이종진님이 직접 픽업해서 보내주는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한번 더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

 

 

아래의 사진에 나온것이 전체 파트입니다. 

 

 

 

 

좌측이 윌우드 키트에 포함된 로터로 지름은 323mm 이고 우측이 순정 호환 로터로 지름은 300mm 입니다. 

 

 

 

 

너클에 브라켓만 장착한 사진, 브라켓과 캘리퍼를 장착한 사진, 브라켓과 캘리퍼와 로터를 장착한 사진 순서입니다. 

 

 

 

 

 

 

왼쪽은 키트에 딸려온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프론트 브레이크 호스이고 우측은 스탑텍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리어 브레이크 호스입니다.

브레이크 호스는 프론트만 교체 장착하고 리어는 아직 장착하지 못했습니다.. 조만간 리어도 교체해야지요..

 

 

 

 

윈터타이어가 끼워진 막휠로 사용중인 RAYS CAMPIONATO SS7 휠입니다.

18인치에 림폭 7.5J, 옵셋 +52 인데 다행히 간섭없이 잘 들어갑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휠 스포크와 캘리퍼간에 1-2mm 정도의 차이로 아슬아슬합니다..

 

 

 

 

 

 

  

4POT 브레이크의 장점은 순정일때보다 세밀하게 브레이킹이 가능하다는 점이지요..

 

물론 순정보다 브레이킹 성능이 월등하기도 합니다.

 

기존의 1P 순정 브레이크 밟을때 3-6-10 정도의 3단계로 세분화된다면 4POT 브레이크를 밟으면 2-4-6-8-10 의 5단계 정도로 세분화가 가능하다고 표현하면 되겠네요..

 

좀더 하체와 차대를 정비하고 보강하면서 천천히 수퍼챠져를 올릴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브레이크액 교환과 에어빼기 작업 도와주신 카미다스 권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PS..

말나온김에 오늘 카미다스 가서 휠과 타이어도 교체했습니다.

18 X 8J +48 스펙이라 옵셋이 좀 나으니 스포크와 캘리퍼간의 간격도 좀더 여유있어졌네요.. ^^

작년엔 AME 휠캡이 3개밖에 없어서 빼고 다녔는데 designato 휠캡으로 한대분 구해서 끼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