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L9.. 04 TSX

04 ACURA TSX.. HKS 캣백 장착..

by 無限_CL9 2012. 1. 30.

이전 포스팅을 통해 HKS Silent Hi Power 캣백의 구입을 남겼습니다.

04 ACURA TSX.. CAT BACK 시스템 구입!!
http://myacura.tistory.com/293


구입을 했으니 장착 또한 해야겠지요....

장착 후의 포스팅이 이제 시작됩니다...

보기시 전에 아래의 손가락을 한번씩 꾸욱 눌러주세요~~~




주문한 가스켓들이 금요일 오전에 도착했기에 오후에 샵에 가서 장착을 시작했습니다...

순정 중통과 머플러를 떼어내는데 언제나 그렇듯이 중통과 촉매를 연결해주는 플렌지가 엄청나게 녹이 슬어 쩔어 있습니다...

산소불로 달궈서 간신히 분리해 내고 캣백을 미리 조립해놓고 통째로 올려 일단 장착을 했는데....

휴..... 2구 플렌지들이 많이 휘었네요...

3구 플렌지는 괜찮은데 2구 플렌지는 모두 샙니다..

배압이 새면 그만큼 출력에서 손해를 보게되고 소음도 커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날이 어두워졌기에 이 상태로 마무리하고 이태원으로 달려가 후배 박선태군과 만나 시승하고 수다를 떨었지요...





토요일에 다시 샵으로 향해 국산차량용 순정 가스켓을 하나씩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통과 중통을 연결하는 곳에는 3장의 가스켓을, Y관이후 머플러와 연결하는 곳에는 2장의 가스켓을 사용했습니다.

그래도 새는 부분이 있어서 플렌지를 다 조여놓고 플렌지를 양쪽에서 두들겨서 밀착시키는 작업을 했구요....

다행스럽게 더이상 새는 곳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장착 후 배기소음은 상당히 조용합니다...

아이들링 때도 조용하고 RPM을 올리고 다녀도 순정 캣백에서 2개의 레조네이터 중 하나를 떼어낸 정도의 소리 밖에 안됩니다..

금요일 작업 후에는 부밍음도 좀 있었는데 토요일 작업 후에는 부밍음도 많이 줄어들었네요...


가장 중요한 출력면에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동일한 코스를 가더라도 기어를 한단수 더 올릴수 있을 정도로 RPM의 상승속도도 빨라지고 달리는 것도 무척이나 경쾌해졌습니다.

순정 상태일 때와 비교해서 DC SPORTS 인테이크 장착과 함께 15마력에 1.5-2토크 정도 상승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며칠 더 타다가 다시 한번 리프트에 띄워서 새는 곳이 있나 없다 한번더 확인해보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 순서인 헤더를 교체하고 나면 흡배기 튜닝은 마무리가 되는데 헤더를 교체한 후에는 배기소리가 어떻게 변할지도 기대됩니다...

배기 소리는 나중에 만나면 들려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