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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UA6.. 05 TL

2005 ACURA TL.. YACCO VX-600R 엔진오일로 교환..

by 無限_CL9 2010. 1. 21.



지난주에 Club ACURA의 협력업체이자 후배가 실장으로 근무중인 성수동의 DH Tuning에 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사진의 이곳으로 서스펜션을 주로 취급합니다.

(샵 앞에 세워진 제 차량의 번호 33모3333은 뽀샵질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이번에 교환한 엔진오일은 프랑스에서 온 YACCO VX-600R 이라는 제품입니다.

5W40의 점도로 여러 인터넷 판매점에서 2리터 한통에 48000원에 판매중입니다.

현재 Club ACURA의 협력업체로 Club ACURA 회원들에게 교환 공임을 포함하여 4리터를 6만원에 특별 행사중이니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는 별도이므로 오너가 직접 가져가셔야 합니다..)

YACCO에는 광유, 반합성유, 합성유 등 여러 라인업이 있는데 VX-600R 오일은 합성유 라인업에 포함된 100% 합성유이고 이 오일은 국내에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기존의 VX-600 엔진오일과 비교하면 첨가제가 추가되고 수명이 더 길어진 롱라이프 계열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제품 사양을 찾아보니 동점도가 100도에서 14.1 / 점도지수 226 / 인화점 250 입니다..

국내산 제품인 킥스 파오 0W40 제품이 동점도가 100도에서 15.18 / 점도지수 178 / 인화점 232 입니다..

스펙상으로 두 제품을 비교했을 때 인화점이 높아 수명이 길고 일반 점도가 더 높아 초기 사용시 좀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소음면에서 더 나을 듯 하지만 100도에서의 동점도가 더 낮기 때문에 순발력과 치고 나가는 맛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YACCO 엔진오일의 사용평들이 엔진오일 교환후 상당히 무거움을 느끼지만 500키로 ~ 1천키로 정도 주행하고 나면 기존의 정숙성과 함께 상당히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엔진오일의 선택은 차량의 스펙과 함께 오너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과 성향이 선택을 좌우하므로 어떤 오일이 더 좋다라고는 말씀을 드리지 못합니다.




이제부터 오일을 갈아봅니다..

오일을 빼고..... (따끈따끈할 때 빼서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 ㅎㅎㅎ)



오일게이지 홈에 에어건을 넣고 에어를 불어넣어 오일팬에 남아 있는 잔유를 더 제거하고..



오늘의 주인공 YACCO VX-600R 엔진오일을 주입합니다...

VX-600R 엔진오일은 완성차 업체들 중 르노의 규격만을 획득했으나 ACURA 차량의 엔진은 RDX만이 HTO-06 규격의 엔진오일만 사용할 뿐 J 시리즈나 K 시리즈 등 다른 엔진들은 엔진오일에 대한 특별한 제약이 없으므로 요즘 나오는 엔진오일들은 아무것이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까탈스럽지 않게 아무거나 주는대로 잘 먹고 잘 달려주는 멋진 녀석들입니다.... ^^



이제부터 본격저긍로 제가 사용한 느낌을 적어보겠습니다.

지난 한주동안 꾸준하게 시내주행 및 장거리 주행도 겸했고 주행거리도 어느정도 되었기에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정 엔진오일의 스펙이 5W20 이지만 5W20 엔진오일은 연비용 엔진오일이고 고속주행 및 고회전영역을 자주 사용하는 저의 운전 스타일로 보아 전혀 맞지가 않아 5W30을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항상 5W40으로 교체하면 느끼는 것이 5W30에 비해 무겁고 순발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지만 엔진오일의 점도가 더 진하기때문에 조용합니다...

하지만 무겁고 순발력이 떨어지는 것도 잠시일 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적응을 합니다..

오일을 교체하면 엔진이 그 오일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을 하지만 그것은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엔진오일이 엔진내부의 열에의해 산화되고 그만큼 오일의 점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오너가 엔진의 리스폰스에 적응하는 것을 기계가 적응하는 것처럼 느끼고 싶어하는 오너의 간절한 마음일 뿐인 것이지요..

야코 VX-600R 로 교체한 후 장거리 한번 뛰고 와서 트립컴퓨터를 확인해보니 연비도 기존의 오일과 동일합니다..

물론 200키로 이상 밀어주는 가속력도 좋고 고속 크루징에서의 정숙성 면에서도 뛰어나며 시내주행에서의 순발력도 이전에 사용하던 오일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5W40의 점도로 보아 고압축 피스톤 사용으로 엔진에 열이 많고 배기량이 높은 차량에 상당히 적합한 엔진오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공동구매로 판매중인 가격은 가격대비 성능으로 보아 너무나도 매리트 있는 가격이라 생각되고 VX-600R 엔진오일의 특징 중 하나인 롱라이프 계열의 엔진오일이라 일반 엔진오일의 수명에 비해 1.5배 ~ 2배정도 길기 때문에 장거리 주행이 많은 오너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