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DETAILING

오토그루밍의 유리막 코팅 체험 교육 이벤트 - 2

by 無限_CL9 2018. 3. 7.

 

맥과이어스(Meguiar's)의 전문가용 유리막 코팅제 딥 크리스탈 M688(Deep Crystal M688) 제품의 소개와 작업방법에 대한 안내가 끝난 후 자리를 옮겨 직접 차량에 작업을 해보는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순서는 오토그루밍의 사회자인 페페횽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맥과이어스 D120 Glass Cleaner Concentrate로 탈지작업을 먼저 해줍니다.

 

 

페페횽님이 딥 크리스탈 M688 제품의 도포 작업을 시작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 맥과이어스 담당자분도 함께 후드에 유리막 도포 작업을 진행합니다.

후드 작업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전휀더 - 도어 - 후휀더 - 트렁크 - 루프 - 후휀더 - 도어 - 전휀더 순서로 직접 도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딥 크리스탈 M688의 장점은 4회까지 레이어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번째 레이어링을 진행한 후 헤이징이 진행되면 버핑을 시작합니다.

꼭 전문가들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잘발리고 잘닦인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버핑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자연적인 완전경화까지 24시간이 지나면  리플렉션이 더 좋아진다고 하는데 시간적인 문제 때문에 그것까지는 보지 못했습니다.

작업 후 완전경화가 된 차량을 보여줬을면 어떨까 싶습니다.

 

 

 

10분 정도 경화한 후 스프레이로 확인해본 비딩입니다.

단 10분 정도의 경화로 이정도 비딩이라니.... 상당히 좋습니다...

 

 

 

 

 

유리막 코팅 작업 후 유리막의 상태를 유지해주기 위한 M699 Deep Cristal Paint Coating Maintenance Spray를 시공했습니다.

 

 

 

 

 

시연과 체험의 시간에 쫒겨 M699를 도포하고 버핑한 후 바로 물을 뿌려봤음에도 비딩과 쉬팅이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체험 및 시연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1. 시연 및 체험 차량의 도장면 상태가 완벽하게 좋은 상태가 아니었다는 것과 후드 만이라도 폴리싱을 했다면 좀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2. 시연용 차량의 경우 24시간 전에 미리 작업을 해서 완전히 경화된 모습을 보여줬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과 시연 차량에 유리막 코팅이 된 부분과 코팅이 안된 부분을 구분해놓아 비교해서 보여줬다면 더 확인하기가 좋았을 것 같습니다.

3. 추후에는 체험을 할수 있는 차량과 시연을 하는 차량을 별도로 준비해준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