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UA6.. 05 TL

05 ACURA TL.. TYPE-S CARBON 기어 노브로 교체..

by 無限_CL9 2010. 5. 13.





05 TL의 스탁 기어 노브는 후배 박선태군에게 기증하고 오늘 오전까지 사용하던 A-SPEC WOOD GRAIN 기어 노브 입니다..
ACURA 파트넘버 08U92-SEP-200A, 정가 124불짜리 비싼 몸답게 잡았을때의 손안에 들어와 감기는 그립감과 감촉이 무척이나 좋습니다.
인테리어가 베이지에 우드그레인 조합이었다면 A-SPEC 우드그레인 기어 노브는 뒤도 안돌아볼 최상의 선택이었을 겁니다.
그러나 인테리어가 블랙과 카본그레인의 조합인지라 조금(?) 언발란스 했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우드그레인 기어노브를 탈착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장착할 07-08 TL TYPE-S 전용 카본그레인 기어 노브와 함께 올려놔 봤습니다.
하단 금속부분의 길이 때문에 높이가 차이나 보일 뿐 장착해 놓으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07-08 TL TYPE-S 전용 카본그레인 기어 노브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ACURA 파트넘버 54130-SEP-A91ZA, 정가 $100.97 짜리 제품으로 사이드 브레이크 핸들와 동일한 재질의 가죽과 카본그레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솔직히 그립감과 디자인은 우드그레인 기어 노브가 훨씬, 아주 훨씬 낫습니다만 인테리어를 순정 카본그레인으로 꾸미기 위해 히팅 시트 스위치 주변과 컵홀더 주변도 순정 카본그레인으로 장착해 놓았으니 기어노브도 이것에 맞추는 것이 나을듯 싶었습니다.
인테리어의 통일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


ACURA OEM 제품들인지라 카본의 격자 무늬가 기존의 인테리어와 동일하고 당연히 퀄리티도 높습니다.
하지만 그립감을 포기하고 인테리어를 선택한 아주 잘못된 케이스로 기록될 듯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이상 기어노브를 바꿀일은 생기지 않을것 같습니다. ^^;;;


앞으로 인테리어에 카본을 추가한다면 MOMO의 카본그레인 사이드 브레이크 핸들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선물해준다면 절대 사양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