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UA5.. 02 TL Type-S

2002 ACURA TL Type-S.. H&R 스프링과 Wicked Tuning Camber Kit 장착

by 無限_CL9 2009. 12. 2.


2002 ACURA TL Type-S 의 H&R 스프링과 Wicked Tuning Camber Kit 장착기 입니다..


독일산 H&R 스프링으로 파트넘버 50103이고 02-03년식 후기형 TL 전용 스프링입니다.

99-01년식 TL 전기형 전용 스프링 또는 아이박 99-03년식 TL용 스프링을 02-03년식 후기형 TL에 사용하게 되면 리어 스프링이 더 많이 주저앉게 되어 프론트와 리어의 차고가 제대로 나오질 않는다고 합니다.

99-01 전기형 차량에 후기형 스프링을 사용하는 것은 무방합니다.




박스에 담겨진 H&R 스프링의 모습입니다.




프론트 순정 스프링과 H&R 스프링의 비교 모습입니다.
스프링 교체작업 후 프론트는 1.7인치가 다운됩니다.




리어 순정 스프링과 H&R 스프링의 비교 모습입니다.
스프링 교체작업 후 리어는 1.5인치가 다운됩니다.




프론트 스프링 장착된 모습입니다.
순정 스프링에 붙어 있는 Bump Stop을 떼어서 H&R 스프링에 부착한후 서스펜션과 조립하였습니다.




리어 스프링 장착된 모습입니다.
프론트와 마찬가지로 순정 스프링에 붙어 있는 Bump Stop을 떼어서 H&R 스프링에 부착한후 서스펜션과 조립하였습니다.






참고로 아큐라 & 혼다의 차량들은 리어의 캠버를 조절할 수 없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로워링을 하게 되면 리어의 캠버값이 마이너스로 바뀌게 되어서 타이어 안쪽에 편마모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로워링을 한 아큐라 & 혼다 차량에는 반드시 캠버킷을 장착하여 캠버값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TL용 제품으로 Ingalls, SPC, WICKED TUNING 등의 제품이 있으나 성능면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판단했기에 WICKED TUNING의  캠버킷을 주문하여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파트넘버는 WK4898RC-B 이고 마지막의 영문은 캠버킷의 색상 표시이고 블루 이외에도 실버와 레드 색상이 있고 캠버의 조절은 -2도에서 +4도까지 가능합니다.

WICKED TUNING 캠버킷의 포장된 모습입니다.




조수석쪽 리어의 캠버 로드의 모습입니다.




순정 캠버 로드와 WICKED TUNING의 캠버킷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운전석쪽 리어에 캠버킷이 장착된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