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URA Cars

06 TL 엔진오일 교환... KIXX PAO1 0W35...

by 無限_CL9 2017. 7. 4.

(5월 30일 차량 정비 내용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보이질 않아 다시 올립니다. ㅠㅠ)

 

 

친구가 맡겨놓은 06 TL 의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판매할 차량인데 무슨 오일교환이냐고 하실텐데 차주가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되었으니 엔진오일 정도는 교환해서 판매해야 하지 않냐는 의견이 있어서 퇴근 후 제가 카미다스에 가서 직접 교환했습니다. (오일필터, 에어필터, 에어컨필터 포함)


엔진오일은 KIXX PAO1 0W30 2리터와 0W40 2리터를 섞어 0W35로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KIXX PAO1은 PAO 기유의 함량이 높아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좋다는 평이 예전부터 많아서 처음 사용해 보는데 오일을 넣을때 보니 오일 자체가 묽은 느낌입니다. (연비가 좋아지려나요??  ^^;;)


KIXX PAO1 오일 교환하고 주행한 느낌은 언제나처럼 새오일을 넣었을 때의 매우 좋은 느낌이네요..


얼마 주행해보지 못했지만 가벼운 듯 하면서도 조용한 기분...... 아마도 새 오일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


남의 차라 쏘면서 어떤지 확인도 못하겠고...


이번주에 동일한 오일 조합으로 04 TSX 에도 넣고 한번 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에어컨필터 교환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