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t & Drive

아이나비 K9 ANDROID.. 차선이탈방지기능..

by 無限_CL9 2011. 5. 7.


아이나비 K9 안드로이드에서 차선이탈감지기능 이라는 신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현재 고속도로에서 주행시에만 작동을 하는 기능으로 자신의 차량과 내비게이션을 셋팅한 후 주행시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보음으로 알려주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고속도로에서의 운전중 잠깐의 졸음운전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러한 것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우선 셋팅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1. 제품을 구입하면 함께 지급되는 차선이탈감지설정 패널입니다.
이것을 차량의 앞유리에 붙여 셋팅을 하게 되고 셋팅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2. 거치대를 차량의 앞유리 중앙 하단에 부착합니다.

3. 차량의 앞유리에 차선이탈감지설정 패널을 거치대 홈에 맞춰 붙입니다.

4. 내비게이션을 장착합니다.



5. 내비게이션에서 차선이탈감지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환경 설정을 합니다.



내비게이션에서의 셋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환경설정 ==> 안내 ==> 옵션 ==> 차선이탈 안내 설정 ==> 차선이탈감지 설정 ==> 셋팅



정확한 차량의 셋팅을 위해 이리저리 두세차례에 걸쳐 도로를 주행하며 셋팅값을 조절합니다.


세번째 주행 테스트에서 완벽하게 셋팅을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주행시 차선을 이탈하면 이탈한 방향으로 노란색의 게이지가 차선옆에 표시되면서 경고음이 울리게 됩니다.

고속도로 주행중 좌측과 우측 차선을 한번씩 넘어가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셋팅이 제대로 되어 있다면 차선을 변경할때마다 노란색의 게이지와 경고음을 보고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차선이탈방지기능은 매우 놀랍고 획기적인 기능으로 운전자의 주위를 환기시켜 안전운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율 감소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