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UA6.. 05 TL

05 ACURA TL.. 새로운 아이폰 거치대 장착..

by 無限_CL9 2011. 4. 7.









아이폰 구입 이후 그리고 PXAMG라는 IPOD 구동 장비를 구입 이후 카라이프가 조금은 더 즐거워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거치없이 그냥 케이블 연결해서 컵홀더나 컵홀더 덮개 위에 올려놓고 다녔습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Afis 거치대는 가끔씩 이용하며 그냥 자리만 차지하고 있을 뿐이었죠.

http://myacura.tistory.com/193

벨킨에서 나오는 튠베이스라는 유명한 거치대가 있지만 이것은 충전기능이 있어 IPOD를 듣기위한 PXAMG 커넥터를 연결할 수 없었기에 이것이 제외된 상황에서 이메일을 통해 맘에 쏙드는 새로운 거치대를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엑스기어(EXGEAR)라는 브랜드 이름을 갖은 제품군들 중 XGP625라는 모델명을 가진 제품입니다.

충전기능이 없이 거치만 되어야 하며 흡착판을 이용하여 유리창에 붙여 운전시야를 가리는 제품이 아니어야 한다는 조건에 딱 맞는 유일한 제품이 EXGEAR의 XGP625 입니다.




그래서 주문한 지 이틀째인 오늘 퇴근 후 집에오니 제품이 택배로 도착해 있었습니다.

일단 제품 포장의 앞뒷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해외 브랜드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국산 브랜드네요.

국산브랜드이던 해외브랜드이던 제품만 좋으면 상관없습니다..

내용물의 퀄리티도 좋고 포장상태도 좋은데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인스톨에 대한 설명이 적힌 매뉴얼 하나 없네요..

간단하게라도 나와 있으면 좋겠습니다.


거치대를 꺼내 아이폰과 결합해서 피팅을 확인해보니 인케이스가 씌워진 상태임에도 아주 잘 맞습니다...
 
단단하게 고정도 잘 되고 헐거워 빠지거나 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곧바로 들고 차량으로 이동 장착을 시작했습니다.

차량의 원래 설치된 파워 커넥터에 끼우고 고정하니 기어노브와 걸립니다... 아~~ 젠장....... ㅠㅠ

윗칸에 설치해놓은 3구 멀티 커넥터의 3구멍에 이러저리 끼우고 맞추다 보니 맨 왼쪽에 끼워 고정했을때 기어노브와 간섭이 전혀 없네요..

일단 전혀 간섭이 없는 최적의 포지션이 선택되었습니다.


사진을 보고 거치대 뒤에 있는 오디오의 버튼을 누르지 못하는게 아니냐고 말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문제없습니다... ACURA TL에 적용된 Voice Commander를 통해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니까요... ㅎㅎㅎ


아이폰을 거치대에 장착하고 임시로 구입해놓은 충전기를 끼워 셋팅을 해봤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에 100% 만족은 아니지만 85%이상은 충족시킵니다.


내일 주행해보면서 고정이 덜 되었거나 잡소리를 유발하는 곳이 있을 경우 이것만 픽스하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미국에 보내놓은 PXAMG가 다음주에 도착한 후 나름 완벽한 셋팅으로 음악과 함께 즐거운 카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